가끔 금융과 관련하여 일을 하다 보면 '국세 완납증명서'와 '지방세 완납증명서'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
국세 완납증명서와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어디서 어떻게 발급받으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국세완납증명서
- 국세 완납증명서: 국세 체납이 없음을 증명해주는 서류로서 은행에서 대출받을때 제출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.
- 인터넷 발급처 : 국세청 홈텍스(https://www.hometax.go.kr/)
-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순서
1. 국세청 홈텍스 접속 및 로그인
2. [민원증명]→[납세증명서(국세완납증명)] 선택
3. 기본 인적사항 확인 및 수령방법, 신청내용 확인→[신청하기] 클릭
4. 인터넷 접수 목록 조회, 발급번호 클릭
5. 납세증명서 내용 확인 후 인쇄
지방세 완납증명서
- 지방세 완납증명서: 발급일 현재 징수유예액 등을 제외하고 지방세에 대한 다른 체납액이 없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
- 인터넷 발급처 : 정부24 (https://www.gov.kr/)
-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 순서
1. 정부24 접속 및 로그인
2. 정부24 [지방세 납세증명] 선택
3. 민원 안내 및 신청 [발급] 클릭
4. 지방세납세증명신청 신청내용, 증명서 사용목적, 수령방법 등 선택 및 공란 기입
→[민원선택하기] 클릭
5. 온라인 신청민원 서비스 신청내용 확인 및 [문서출력] 클릭
6. 지방세 납세증명서 내용 확인 및 [인쇄] 클릭
마무리
간단하게 국세 완납증명서와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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